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추천
- c언어
- 졸업 작품 소재
- 알고리즘
- 클래스 다이어그램
- 소스 코드
-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 소켓 통신
- 유튜브 동영상 강의
- 무료 동영상 강의
- 원격 제어 프로그램
- 충남 천안
- 산책하기 좋은 곳
- 동영상
- 안드로이드 앱 개발
- 언제나 휴일
- C++
- 표준 입출력
- 실습으로 다지는 c#
- Windows Forms
- c#
- 실습
- 언제나휴일
- 프로젝트
- 독립기념관
- 동영상 강의
- 파이썬
- 표준 라이브러리 함수
- 캡슐화
- 강의
- Today
- Total
목록2024/01/24 (2)
프로그래밍 언어 및 기술 [언제나휴일]
유튜브 동영상 강의 그리기 WM_PAINT - Windows API 1. DC와 그리기 절차 Windows API에서 그리기는 DC(Device Context)를 이용합니다. DC란 출력에 필요한 여러 정보를 가지고 있는 구조체로 라인이나 경계를 그릴 때 사용하는 펜, 면을 채울 때 사용하는 브러쉬 등의 정보를 갖고 있습니다. DC를 사용하지 않고 그리기를 한다고 가정하면 선을 그리기 위해 두 점의 좌표 뿐만 아니라 선의 형태, 선의 두께, 선의 색상 정보들을 인자로 전달해야 합니다. 사각형을 그리기 위해서는 좌표 뿐만 아니라 경계 선의 형태, 선의 두께, 선의 색상 정보, 면을 채울 색상, 패턴 등의 인자가 필요하겠죠. 이처럼 그리기를 위해 전달해야 하는 인자를 단순화하기 위해 Windows API에서..
유튜브 동영상 강의 윈도우 클래스 등록 및 생성 메시지 루프와 콜백 - Windows API 이번에는 윈도우 클래스를 등록하여 윈도우 개체를 생성하는 형태의 윈도우즈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기로 합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윈도우즈 프로그램의 기본적인 동작 흐름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즈 프로그램에서 자신의 원하는 형태로 창을 만들기 위해서는 윈도우 클래스를 등록한 후에 등록한 윈도우 클래스 형태의 인스턴스를 생성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윈도우즈 API에서는 비슷한 동작을 하는 버튼이나 리스트 박스 등을 만들 때 미리 등록해 놓은 윈도우 클래스를 이용하여 만들게 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이번에 작성할 윈도우즈 프로그램의 기본 흐름입니다. 제일 먼저 윈도우 클래스 속성을 설정합니다. 윈도우 클래스 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