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uble acos(double x); arc cosine 계산
float acosf(float x); arc cosine 계산
long double acosl(long double x); arc cosine 계산
입력 매개 변수 리스트
x cosine 값(-1~1)
반환 값
arc cosine 값
사용 예
//C언어 표준 라이브러리 함수 가이드 //double acos(double x); arc cosine 계산 //float acosf(float x); arc cosine 계산 //long double acosl(long double x); arc cosine 계산 //1.0, 0.5, -0.5, -1.0의 arc cosine 값 출력 #include <math.h> #include <stdio.h> int main(void) { double value=cos(3.14); printf("cosine(%f) = %f\n",3.14, value); printf("arc cosine(%f) = %f\n",value, acos(value)); printf("acos 함수\n"); printf("arc cosine(1.0) = %.30f\n",acos(1.0)); printf("arc cosine(0.5) = %.30f\n",acos(0.5)); printf("arc cosine(-0.5) = %.30f\n",acos(-0.5)); printf("arc cosine(-1.0) = %.30f\n",acos(-1.0)); printf("acosf 함수\n"); printf("arc cosine(1.0) = %.30f\n",acosf(1.0f)); printf("arc cosine(0.5) = %.30f\n",acosf(0.5f)); printf("arc cosine(-0.5) = %.30f\n",acosf(-0.5f)); printf("arc cosine(-1.0) = %.30f\n",acosf(-1.0f)); printf("acosl 함수\n"); printf("arc cosine(1.0) = %.30f\n",acosl(1.0l)); printf("arc cosine(0.5) = %.30f\n",acosl(0.5l)); printf("arc cosine(-0.5) = %.30f\n",acosl(-0.5l)); printf("arc cosine(-1.0) = %.30f\n",acosl(-1.0l)); return 0; }
출력
cosine(3.140000) = -0.999999 arc cosine(-0.999999) = 3.140000 acos 함수 arc cosine(1.0) = 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 arc cosine(0.5) = 1.047197551196597853362391106202 arc cosine(-0.5) = 2.094395102393195706724782212405 arc cosine(-1.0) = 3.141592653589793115997963468544 acosf 함수 arc cosine(1.0) = 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 arc cosine(0.5) = 1.047197580337524414062500000000 arc cosine(-0.5) = 2.094395160675048828125000000000 arc cosine(-1.0) = 3.141592741012573242187500000000 acosl 함수 arc cosine(1.0) = 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 arc cosine(0.5) = 1.047197551196597853362391106202 arc cosine(-0.5) = 2.094395102393195706724782212405 arc cosine(-1.0) = 3.1415926535897931159979634685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