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4.1.4 개체 생성 및 테스트

4.1.4 개체 생성 및 테스트

이제 정의한 Musician 클래스의 개체를 생성하고 이를 사용하는 예제 코드를 작성합시다.

여기에서는 Program 클래스 진입점 메서드에서 테스트 코드를 작성할게요.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먼저 개체를 생성합니다. 개체를 생성할 때는 new 키워드와 생성할 클래스 이름과 생성자에 전달할 인자를 표시합니다.

Musician musician = new Musician(“홍길동”,1);

Program 클래스에서는 Musician 클래스에 public으로 접근 지정한 멤버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간단히 테스트하는 코드를 작성합시다.

[소스 4.2]  Musician 클래스 테스트 코드

public class Program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Musician musician = new Musician("홍길동",1);
        musician.introduce();
        musician.play();
        String name = musician.getName();
        System.out.println("음악가 이름:"+name);
        musician.introduce();
    }
}

실행 결과

이름:홍길동 번호:1 스킬:0
이름:홍길동 연주하다.
음악가 이름:홍길동
이름:홍길동 번호:1 스킬: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