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4 개체 생성 및 테스트
이제 정의한 Musician 클래스의 개체를 생성하고 이를 사용하는 예제 코드를 작성합시다.
여기에서는 Program 클래스 진입점 메서드에서 테스트 코드를 작성할게요.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먼저 개체를 생성합니다. 개체를 생성할 때는 new 키워드와 생성할 클래스 이름과 생성자에 전달할 인자를 표시합니다.
Musician musician = new Musician(“홍길동”,1);
Program 클래스에서는 Musician 클래스에 public으로 접근 지정한 멤버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간단히 테스트하는 코드를 작성합시다.
[소스 4.2] Musician 클래스 테스트 코드
public class Program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Musician musician = new Musician("홍길동",1); musician.introduce(); musician.play(); String name = musician.getName(); System.out.println("음악가 이름:"+name); musician.introduce(); } }
실행 결과
이름:홍길동 번호:1 스킬:0 이름:홍길동 연주하다. 음악가 이름:홍길동 이름:홍길동 번호:1 스킬: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