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4 connect [TCP/IP 소켓 프로그래밍 with 윈도우즈]

클라이언트 측에서 서버와 연결을 요청할 때 사용하는 함수입니다. TCP 프로토콜을 이용하는 클라이언트는 반드시 연결을 성공해야 서버와 통신할 수 있습니다. 반면 UDP 프로토콜을 이용하는 클라이언트는 명시적으로 연결하지 않아도 서버와 통신할 수 있습니다.

연결을 요청하는 함수
int connect(SOCKET sock, const struct sockaddr otheraddr,int addrlen);
실패 시: -1(SOCKET_ERROR) 반환

연결을 요청할 때도 bind 함수처럼 두 번째 인자로 소켓 주소를 전달해야 합니다. bind 함수에 사용한 소켓 주소는 자신의 호스트 주소로 설정하는데 연결을 요청하는 connect 함수의 두 번째 인자에는 연결하고자 하는 상대 호스트 주소로 설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