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 자동화 평가 도구나 보조 기술 등을 만들 때는 자동화 요소의 컨트롤 패턴에 따라 프로그램 방식으로 상태를 얻어오거나 변경 및 제어합니다.
UI 자동화 기술에서는 컨트롤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에 따라 컨트롤 패턴을 클래스로 정의하여 패턴마다 메서드, 속성, 이벤트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각의 컨트롤 패턴 클래스에서는 Current 및 Cached 속성으로 각 패턴 정보 구조체를 제공하고 있어서 필요한 정보를 얻어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 패턴 클래스에서는 정적 필드로 자동화 패턴과 자동화 속성을 제공하여 자동화 요소 개체의 GetCurrentPropertyValue 메서드나 GetCurrentPattern 메서드를 호출할 때 입력 인자로 전달할 자동화 패턴과 자동화 속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원하는 패턴의 속성 값과 패턴 개체를 참조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컨트롤 패턴에 따라 속성과 메서드 등을 살펴보기로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