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os, acosf,acosl 함수

double acos(double x); arc cosine 계산

float acosf(float x); arc cosine 계산

long double acosl(long double x); arc cosine 계산

입력 매개 변수 리스트

x cosine 값(-1~1)

반환 값

arc cosine 값

사용 예

//C언어 표준 라이브러리 함수 가이드
//double acos(double x); arc cosine 계산
//float acosf(float x); arc cosine 계산
//long double acosl(long double x); arc cosine 계산
//1.0, 0.5, -0.5, -1.0의 arc cosine 값 출력

#include <math.h>
#include <stdio.h>

int main(void)
{
    double value=cos(3.14);
    
    printf("cosine(%f) = %f\n",3.14, value);
    printf("arc cosine(%f) = %f\n",value, acos(value));    

    printf("acos 함수\n");
    printf("arc cosine(1.0)  = %.30f\n",acos(1.0));
    printf("arc cosine(0.5)  = %.30f\n",acos(0.5));
    printf("arc cosine(-0.5) = %.30f\n",acos(-0.5));
    printf("arc cosine(-1.0) = %.30f\n",acos(-1.0));
    printf("acosf 함수\n");
    printf("arc cosine(1.0)  = %.30f\n",acosf(1.0f));
    printf("arc cosine(0.5)  = %.30f\n",acosf(0.5f));
    printf("arc cosine(-0.5) = %.30f\n",acosf(-0.5f));
    printf("arc cosine(-1.0) = %.30f\n",acosf(-1.0f));
    printf("acosl 함수\n");
    printf("arc cosine(1.0)  = %.30f\n",acosl(1.0l));
    printf("arc cosine(0.5)  = %.30f\n",acosl(0.5l));
    printf("arc cosine(-0.5) = %.30f\n",acosl(-0.5l));
    printf("arc cosine(-1.0) = %.30f\n",acosl(-1.0l));
    return 0;
}

출력

cosine(3.140000) = -0.999999
arc cosine(-0.999999) = 3.140000
acos 함수
arc cosine(1.0)  = 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
arc cosine(0.5)  = 1.047197551196597853362391106202
arc cosine(-0.5) = 2.094395102393195706724782212405
arc cosine(-1.0) = 3.141592653589793115997963468544
acosf 함수
arc cosine(1.0)  = 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
arc cosine(0.5)  = 1.047197580337524414062500000000
arc cosine(-0.5) = 2.094395160675048828125000000000
arc cosine(-1.0) = 3.141592741012573242187500000000
acosl 함수
arc cosine(1.0)  = 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
arc cosine(0.5)  = 1.047197551196597853362391106202
arc cosine(-0.5) = 2.094395102393195706724782212405
arc cosine(-1.0) = 3.1415926535897931159979634685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