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1. 워드프레스 설치하기

1. 한국 워드프레스 사이트(http://ko.wordpress.org)에서 다운로드

2. 다운로드 받은 압축을 풉니다.

3. 닷홈(http://www.dothome.co.kr) 회원 가입 및 로그인하세요.

4. [웹 호스팅] – [무료 호스팅]을 클릭합니다.

5. 무료호스팅 Like에서 [WordPress UTF-8(한글)]을 선택 후 [Like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6. 서비스 제한 안애의 [위의 사항을 숙지했습니다.]를 체크한 후에 [무료호스팅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만약 좋아요를 클릭하면 트래픽을 두배 적용됩니다.

7. 정보를 입력한 후에 [무료계정 사용정책 동의]를 체크하고 [확인 단어] 입력 후에 인증코드 발송을 누르세요.

8. 웹 호스팅을 신청합니다.9. 메일을 확인하여 메일인증코드를 복사합니다.

10. FTP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습니다.(무료 FTP로 FileZilla https://filezilla-project.org/)

11. FTP 프로그램을 설치하세요.

12. 닷홈 홈페이지에서 [마이닷홈] – [호스팅관리]를 클릭하세요.

13. 상세 보기를 클릭하세요.

14. FPT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호스트, 사용자명, 비밀번호, 포트 정보를 입력하세요. 닷홈 홈페이지의 상세 정보의 웹서버/FTP 정보에 웹서버 IP를 호스트 정보로 입력하시고 닷홈 FTP 계정 정보를 사용자명 FTP 비밀번호를 비밀번호에 포트 정보에 21을 입력한 후에 [빠른 연결]을 누르세요.

닷홈 홈페이지의 상세 정보에서 다음처럼 FTP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5. 워드프레스 압축을 푼 폴더의 wordpress 하위 폴더의 모든 파일을 업로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