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언어] 3. 윈도우즈에 Go SDK 설치 및 환경 설정하기

먼저 Golang 사이트의 다운로드 페이지(https://golang.org/dl/)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Featured downloads 항목에서 Microsoft Windows 에서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그림 1] Go SDK 다운로드

 다운로드를 완료하였으며 실행하세요. 설치 과정은 라이센스 확인과 설치 폴더 선택 등이 있을 뿐 별다른 특이 사항은 없습니다.

[그림 2] Go SDK 설치 화면

 이와 같이 Go SDK를 설치했으면 설치 디렉토리의 하위 폴더 bin을 환경 변수에 등록하세요. 설치 과정에서 별다른 변경을 하지 않았다면 “C:\Go\bin” 경로입니다.

환경 변수 등록은 제어판▷시스템▷고급 시스템 설정을 통해 시스템 속성 창을 띄우세요. 그리고 환경 변수를 선택합니다.

[그림 3] 시스템 속성 창에서 환경 변수 클릭

 환경 변수 창에서 시스템 변수 목록의 PATH 항목을 선택 후에 편집을 누르세요.

[그림 4] 환경 변수 창에서 PATH 항목 선택 후 편집 클릭

 현재 편집 창의 맨 마지막으로 이동한 후에 세미콜론(;)을 붙인 후에 Go 설치 폴더의 bin 폴더 경로를 등록하세요. 설치 과정에서 별다른 변경을 하지 않았다면 “C:\Go\bin” 경로입니다. 그리고 설치 과정에서 설치 폴더를 변경하지 않았을 때 설치 프로그램에 의해 경로를 등록해 주기도 합니다. (zip 압축 파일로 SDK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한 것이면 환경 변수를 등록해야 합니다. msi 인스톨러는 자동으로 등록해 주는데 혹시 모르니 확인해 보세요.)

[그림 5] 환경 변수에 경로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