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C++] 1. 들어가기에 앞서

이 책은 C언어를 학습한 이들을 이가 C++언어를 학습하기 위해 작성하였습니다.

C++언어는 C언어와 변수나 연산, 함수 등의 기본 문법은 비슷하지만 클래스와 템플릿 문법을 있습니다. 특히 C++ 언어에서 클래스는 OOP(Object Oriented Programming, 개체(혹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프로그래밍할 수 있게 새롭게 추가한 문법이죠. 이러한 특징으로 인해 C언어와 C++은 접근 방식에서 많은 차이를 갖고 있습니다.

이 책은 C++입문자를 위한 책이지만 단순히 C++문법을 다루고 있는 책은 아니예요. 오히려 C++에 새롭게 추가한 문법을 OOP에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관한 부분이 많습니다. 이를 위해 문법 외에도 OOP의 특징과 OOP 프로그래밍 개발 공정 및 기본적인 설계에 관해서도 다루고 있어요.

이미 효과적인 개발 방법론들에 대한 연구나 교육 및 현업에서의 적용이 되고 있음에도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책에는 개발 공정이나 설계에 대해 다루지 않는 게 현실입니다. 이 책에서는 OOP 프로그래밍 개발 공정을 다루면서 기본적인 개발 방법론도 접목할 거예요.

아무쪼록 이 책을 통해 C++ 문법 뿐만 아니라 개발 공정에 맞게 프로그래밍 작성 능력을 키울 수 있었으면 하는 게 제 바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