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3. 제어문

출간일 2016년 11월 28일

판매가 2000원

형태 ebook

학습에 도움이 되시면 ebook을 구입하여 소장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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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제어문

컴퓨터 프로그램은 조건에 따라 수행할 작업을 결정하거나 특정 데이터의 값에 따라 수행해야 할 작업을 결정하고 특정 조건이 만족할 때 반복해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어야 합니다.

 

Java 언어에서도 이와 같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코드를 작성하기 위한 문법을 제공하는데 일반적으로 제어문이라 말합니다.

 

Java 언어에서 제공하는 제어문은 크게 조건에 따라 수행할 작업을 결정하는 조건문과 특정 데이터의 값에 따라 수행할 작업을 결정하는 선택문, 특정 조건이 만족할 때 반복해서 수행하는 반복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제어문을 학습할 때 사용할 프로젝트를 하나 생성한 후에 진입점 main을 포함하는 Program 클래스를 추가하고 static Scanner 개체를 생성해 놓으세요.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Program {

static Scanner scanner = new Scanner(System.in);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앞으로 제어문의 각 문법을 테스트하기 위한 부분은 앞에서 했었던 방식처럼 static 메서드를 추가하여 사용하기로 할게요.


3.1 조건문

3.2 선택문

3.3 반복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