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vector 만들기

언휴) STL에서 제공하는 vector를 모델 삼아서 vector를 만들어 봅시다. 학생) 직접 만들면 vector 내부를 보다 깊이 이해할 수 있겠네요.

이번에는 STL의 vector를 모델 삼아 vector를 만들어 보기로 해요.

3장에서는 vector를 사용했습니다. 그 프로젝트에서 헤더파일 포함문과 using 문만 변경하세요.

물론 vector.h 파일와 algorithm.h 파일을 프로젝트에 추가하세요.

현재 구현한 것이 없기 때문에 프로젝트를 다시 빌드하면 컴파일 오류가 날 거예요. 오류가 나는 것을 하나 하나 수정하여 컴파일 오류만 나지 않게 하세요. 물론 코드 내부는 비어있는 상태입니다.

3장에서 만든 세 개의 프로젝트에 적용하면 다음과 같은 형태로 작성하면 컴파일 오류가 발생하지 않아요. 이게 이번 장에서 작성할 vector와 알고리즘입니다.

다음은 이번 vector 만들기에서 만들 소스 코드의 뼈대입니다. 간략하게 살펴보세요. 구체적인 실습에서 직접 만들어 볼 코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