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3 Morpheme 클래스 구현

분석한 형태소를 표현할 Morpheme 클래스를 추가하세요.

분석한 형태소는 형태소 별로 페이지에 나타난 개수를 포함하여 기록합니다. 이는 역 파일 생성기에 의해 DBMS에 저장하며 랭커에 의해 검색 결과를 순위화할 때 사용합니다.

MophemeParse와 MakeInvertedFile 시퀀스 다이어그램을 보면 어떠한 멤버가 필요한 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Morpheme 형식에는 형태소 이름과 참조 개수를 멤버 속성으로 추가하고 기본 생성자, 정보를 입력 인자로 받는 생성자를 추가하고 ToString 메서드를 재정의합니다.

마찬가지로 형식과 멤버를 public으로 지정하여 외부에 노출하고 Serializable 특성을 지정합니다.

[Serializable]
public class Morpheme
{
    /// <summary>
    /// 형태소 이름
    /// 가져오기 및 설정하기
    /// </summary>
    public string Name
    {
        get;
        set;
    }
    ...중략...
}

▷Morpheme.cs

using System;
 
namespace WSE_Core
{
    /// <summary>
    /// 형태소
    /// </summary>
    [Serializable]
    public class Morpheme
    {
        /// <summary>
        /// 형태소 이름
        /// 가져오기 및 설정하기
        /// </summary>
        public string Name
        {
            get;
            set;
        }

        /// <summary>
        /// 참조 개수
        /// 가져오기 및 설정하기
        /// </summary>
        public int Count
        {
            get;
            set;
        }

        /// <summary>
        /// 기본 생성자
        /// </summary>
        public Morpheme()
        {
            Name = string.Empty;
            Count = 0;
        }

        /// <summary>
        /// 생성자
        /// </summary>
        /// <param name="name">형태소 이름</param>
        /// <param name="count">참조 개수</param>
        public Morpheme(string name,int count)
        {
            Name = name;
            Count = count;
        }

        /// <summary>
        /// ToString 재정의
        /// </summary>
        /// <returns>형태소 이름</returns>
        public override string ToString()
        {
            return Name;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