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UI 자동화 트리

UI 자동화 기술에서는 UI 자동화 요소를 계층화한 정보를 UI 자동화 트리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조 기술과 접근성 평가 도구에서는 UI 요소의 계층화 정보를 이용하여 상위의 UI 자동화 요소 혹은 하위의 UI 자동화 요소를 탐색하고 정보를 수집해야 합니다. UI 자동화 기술에서 이를 위해 UI 자동화 트리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트리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UI 자동화 트리는 루트 요소에서 계층화 형태로 자식 요소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응용 프로그램의 UI 자동화 트리는 프로세스의 수행에 따라 동적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구조의 변화는 UI 자동화 이벤트를 통해 감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UI 자동화 공급자는 윈도우에서 호스팅하는 루트 요소와 하위 트리를 구성하는 UI 요소 사이에 탐색 구현과 UI 자동화 트리를 지원합니다.

UI 자동화 트리를 이용하면 원하는 클라이언트에 관한 자동화 요소를 필터링하여 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필터링을 제공하여 보다 효과적으로 정보 수집 및 제어할 수 있습니다.

특히 UI 자동화 공급자는 UI 요소를 컨트롤 요소와 컨텐츠 요소로 구분하여 정의하고 컨트롤 요소의 속성과 컨텐츠 요소의 속성을 정의하여 원하는 요구에 맞게 필터링하기 쉽습니다.

UI 자동화 트리는 크게 세 가지 형태의 기본 뷰를 제공합니다. 기본 뷰에는 Raw 뷰와 컨트롤 뷰, 컨텐츠 뷰가 있습니다.

Raw 뷰는 전체 UI 요소를 포함하는 뷰입니다. 그리고 컨트롤 뷰는 Raw 뷰의 하위 집합으로 컨트롤 요소들로 구성한 뷰입니다. 컨텐츠 뷰는 여러 항목을 포함할 수 있는 콤보 박스나 리스트 등의 컨트롤의 항목들을 포함하는 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