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C++] 84. 최종 실습 – 파티

학생) 파티에서는 모든 학생이 음료를 마셔요. 기반 클래스 Place에서 제공하는 GetAt으로 얻어온 개체를 IPlay 형식으로 하향 캐스팅 하세요.

이번에는 파티 기능에 관해 시퀀스 다이어그램을 작성하고 난 후에 구체적인 코드를 구현합시다.

파티 기능은 다운타운에 있는 모든 학생의 Drink을 수행합니다. 그런데 각 장소에서는 해당 장소에서 명령할 수 있는 기능만 보이게 한정하였기 때문에 IPlay 인터페이스 형식으로 학생 개체에 접근해야 합니다.

 

파티 시퀀스 다이어그램

그리고 IPlay 인터페이스에 Drink 메서드를 순수 가상 메서드로 약속하세요.

다운타운의 Party 기능을 구현합시다.

학생 클래스에 Drink을 가상 메서드로 변경하고 누가 음료를 마시는지 출력합시다.

Student 클래스의 Drink 메서드에서는 누가 음료를 마시는지 출력합시다.

그리고 학사 학생, 마법 학생, 운동 학생의 Drink에서는 Student 클래스의 Drink 메서드를 호출하는 부분을 추가하세요.

이제 컴파일 및 빌드하신 후에 테스트를 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