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C++] 71. 최종 실습 – EHNARA 뼈대

학생) 대부분의 응용 프로그램은 초기화, 사용자와 상호 작용, 해제화 순으로 수행합니다.

이번 실습에서는 유즈케이스 별로 시퀀스 다이어그램 설계하고 구현하는 것을 반복할 것입니다. 먼저 이제까지 작업한 것을 구현하고 유즈케이스 별로 시퀀스 다이어그램 작성 맟 구현으로 들어갈게요.

EhNara의 뼈대를 만들고 난 후에 기본적인 사용자와 상호 작용의 프로토 타이핑을 할게요.

프로젝트에 Program.cpp 파일과 EhNara 클래스를 추가하세요. EhNara 형식 개체는 프로그램에 유일하며 대부분의 콘솔 응용 프로그램은 프로그램 초기화, 사용자와 상호 작용, 해제화 순으로 진행합니다.

Program.cpp 파일의 진입점 main은 다음처럼 간단합니다.

EhNara.cpp 에는 정적 멤버 필드인 단일체를 선언해야겠죠.

정적 메서드 Start에서는 단일체 app의 초기화, 사용자와 상호 작용, 해제화 메서드를 호출합니다.

생성자와 소멸자는 특별하게 처리할 작업이 없으니 빈 상태로 나둘게요.

초기화와 사용자와 상호 작용, 해제화 메서드도 단순히 무엇을 수행하는지 출력하는 구문만 작성합시다.

현재까지 EhNara 클래스의 뼈대를 만든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실행 결과


[C++ 무료 동영상 강의] 71. 최종실습 – EHNARA 뼈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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