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접근성 평가 엔진 정의

접근성 평가 도우미에는 폼과 사용자 정의 컨트롤 외에 필요한 형식들을 정의합시다. 여기에서 정의할 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EvalManager 클래스에서는 접근성 평가를 위한 개체를 생성하고 관리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그리고 AccEvalProject 클래스에서는 접근성 평가 프로젝트의 정보를 관리합니다. UI 자동화 요소는 EHAutoElem 클래스로 래핑하여 접근성 속성과 컨트롤 유형을 참조하기 쉽게 제공합니다. 평가 대상 프로세스의 정보는 EHProcess로 래핑합니다. 마찬가지로 WrapWinAPI 클래스에서는 Windows API의 기능을 래핑할 것입니다. 이 외에 UI 요소의 화면 정보를 캡쳐하고 Gray로 변환하는 일을 담당하는 ImageCapture 클래스를 제공합시다.

 

그리고 UI 자동화 요소를 검색에 관한 이벤트 대리자와 인자 형식을 제공하고 프로젝트를 생성할 때의 이벤트 대리자와 인자 형식을 제공합시다. 그리고 프로그램에 상수를 사용하기 쉽게 속성과 컨트롤 유형을 열거형으로 정의합시다.